본문 바로가기
IT

던파 런처 초보를 위한 결투장 가이드 (입문편)

by 정팩남 2020. 11. 9.

게임 던전 앤 파이터 캐릭터 중 남거너라는 캐릭터가 있다. 그중에서 런처라는 직업으로 결투장에서 승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런처라는 직업은 스킬 판정에서 많이 취약한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X, Y, Z 축 어느 것 하나 뛰어난 부분이 없기에 초보가 접근하기 쉽지 않은 직업이다. 특히 근접 캐릭터와 스킬의 대부분에 슈퍼아머를 가지고 있는 직업에 대해서는 말도 안 되게 불리한 경기를 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런처라는 직업은 남들보다 더 기본기에 충실해야하고 운영과 피지컬로 승부해야 한다. 런처의 가장 큰 무기로 대미지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이용하여 경기를 승리로 이끌어보자.

 

 

결투장에 필요한 스킬에 대해 알아보자.

 

런처로 결투장을 시작하는 많은 초보자들은 결투장에서 어떤 스킬을 마스터하고, 어떤 스킬을 줄여서 어느 것을 줘야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사냥에서 시작된 습관과 지식으로 스킬들을 꾸려나가게 된다. 이렇게 하면 경기에서 패배하기 떄문에 결투장은 조금 다르게 다가갈 필요가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특성 상 많은 gif 파일과, 동영상을 삽입할 수 없기에 스킬 창으로 대신한다. 중요한 스킬들에 테두리를 걸어두는 편이다. 하지만 런처는 경우가 다르다. 모든 스킬 하나하나가 다 중요한 직업이다. 몇가지만 골라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1. 라이징 샷 : 모든 남거너/ 여거너 직업 군 모두 동일하게 이 스킬은 마스터해야 한다. 쓰러져 있는 상대를 띄우는 용도로 또는 견제용이나 공중 콤보로 많이 사용된다.

 

2. 패스티스 건  : 런처는 핸드 캐넌이라는 매우 느린 공격 속도의 무기를 채용하기 때문에 스킬 훔쳐 배우기를 통해 꼭 마스터해주어야 한다.

 

3. 회심의 랜드 러너 : 처음에 일러두었던 것처럼 런처는 근접에서 많이 취약한 직업이다. 우리를 위험으로부터 지켜줄 스킬이니 마스터하도록 한다.

 

4. 파열류탄 : 파열류탄은 마스터할수록 대미지와 범위가 커지므로 꼭 마스터하는 것이 좋다. 상대 견제용, 자기 방어용으로 많이 쓰인다.

 

5. 양자, 익스트루더 : 말할 필요 없이 무조건 마스터해야 한다. 양자 폭탄은 콤보에 섞어서 쓰기도 하지만 주로 견제와 자기 방어용으로 많이 쓰인다. 익스트루더는 공결 패치 이 전에 1을 찍어서 중초를 시도하는 런처도 많았으나 이제는 마스터해서 든든한 대미지 스킬로 사용하면 된다.

 

스킬은 이 정도로 알아보도록 하고 런처의 싸움 방식에 대해 알아보자.

 

 

결투장에서 약한 직업군 런처의 싸움 방식을 알아보자

 

예시로 근접전에서 강한 격투가 류를 만나게 되면 상당히 불리한 경기를 하게 된다. 이것을 보완하기 위해 공중사격이라는 스킬로 공격 또는 회피, 자기 방어용으로 쓸 수 있다.

 

스트라이커로 예를 들어보자. 슈퍼아머를 켜고 달려오는 상대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런처는 거리를 주지 말고 적절한 타이밍과 장소에서 도약과 공중사격 버프를 켜고 상대 슈퍼아머가 빠질 때까지 버티는 것이 가능하다.

 

나아가 공중사격으로 상대에게 답답함을 유발할 수 있고, 양자 폭탄 스킬 쿨타임도 벌 수 있다. 단 시간에 거리를 벌리는 것이 가능하여 견제로 상대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구도도 만들 수 있다.

 

 

 

경기를 하다 보면 기회를 잡게 된다. 그렇다면 구석에 몰아넣어보자. 이해를 돕기 위해 위 사진을 첨부했다. 사진을 보게 되면 상대를 아주 구석으로 몰아넣는 것을 볼 수 있다.

 

상대를 구석에 몰아넣기 되면 구석에 나오려는 상대를 역으로 기회를 잡거나, 견제로 다량의 대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다.

 

핵심은 구석에 몰아넣고 깔끔하게 빠질 수 있는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다.

 

 

 

다음은 체술에 관한 내용이다. 근접전에 약한 런처를 위기에서 구해줄 스킬이 있다. 윈드밀, 마하 킥, 퍼니셔가 있다. 런처의 싸움에 있어서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스킬들이다. 그렇기 때문에 꼭 마스터해주고 적절한 상황에 체술을 써서 위기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능하다.

 

방어용도 뿐 아니라 공격과 캄보로 이어지게하는 것도 가능하다. 위 사진에서 보듯 상대를 끝낼 수 있는 상황에서 스턱이 나서 끝내지 못하는 부분을 체술로 마무리하는 모습이다.

 

상대와 동일 HP를 가지고 있고 콤보로 상대를 이기지 못하면 위험한 상황일 경우 돌파구로써 쓸 수 있다.

 

 

 

양자 폭탄을 이용한 콤보이다. 콤보를 위한 내용보다. 파열류탄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파열류탄은 방어용, 견제로 쓸 수 있지만 위 사진에서 보듯 양자폭탄을 쓰기 위한 시간을 벌 때 쓸 수도 있다.

 

 

 

 

상대가 다가올 방향을 예측하여 라이징 샷을 깔아 두어 기회를 잡는 경우도 많다. 콤보의 내용보다 기본 스킬의 대한 이해와 런처의 싸움방식에 대해 잘 알아야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다.

 

어느 정도 결투장에 경력이 쌓인 사람들은 런처가 쉽다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초보자 입장에서 매우 어렵기 때문에 글을 써본다. 무엇보다도 런처의 싸움 방식에 대해 알아야 한다. 

 

근접에서 불리한 점과 장거리 기술을 가지고 있는 런처의 특성을 활용해 경기의 승기를 잡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