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카카오톡 차단 여부 확인 하는 2가지 방법 (송금, 단톡방)

by 정팩남 2021. 7. 22.

카카오톡 차단은 카카오톡 내에 지원하는 기능들을 모두 차단 상대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카카오톡 차단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이 글을 통해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2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여부

 

카카오톡 차단 당했는지의 여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SNS의 보급으로 지인들과의 유선 통화보다 문자, 텍스트로 안부를 전하고 인맥 유지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상대방에게 차단을 당했다면 안부 혹은 메시지 전송 시 상대방의 답장을 애타게 기다리게 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는 경조사 관련 메시지 안내 시 상대가 차단을 했다면 메시지가 닿을 일은 없게 됩니다. 혼자서 마음 상하는 것보다 카카오톡 차단 여부 확인을 통해 카카오톡 내에 관계 유지가 되지 않는 사람을 걸러 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총 2가지입니다. 카카오톡 차단 확인 어플이 따로 필요 없이 카카오톡의 차단 메커니즘을 이해하여 이용하는 방법이며 누구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단톡방에 상대방을 초대하는 방법이 있고, 두 번 째는 상대방 프로필 내에 카카오 뱅크 송금 아이콘으로 차단 확인 유무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의 상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대방을 단톡방에 초대하는 방법
    1. 카카오톡 실행
    2. 채팅 탭에 들어간 뒤 좌측 상단에 채팅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차단으로 의심되는 상대방을 선택하여 초대를 해줍니다.
  • 해당 상대방을 단톡방에 초대하게 되면 차단 했을 시 (알 수 없음)으로 표시되거나 초대가 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카카오톡-차단-확인
카카오톡 차단 확인

 

  • 상대 프로필 내에 송금 아이콘 확인
    1. 카카오톡 실행
    2. 차단했을 것으로 의심되는 상대의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3. 프로필 좌측 상단에 카카오톡 송금 아이콘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 송금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대는 우리를 차단한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단톡방에 초대하여 차단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리스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차단하지 않았을 경우 실례가 되는 행위이므로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카카오 뱅크 송금 아이콘으로 차단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