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윈도우 11 정식 출시일, 개선점과 추가된 기능

by 꽃정남 2021. 6. 27.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OS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기존에 있던 최종 버전 윈도우10의 후속작 윈도우11 버전 출시입니다. 일단 후속작이라고 하면 윈도우10에서 불편했던 기능의 개전이나 필요한 부분이 추가가 되었을 것이다. 6년 만에 신제품 발표인 만큼 윈도우11 OS에 대한 내용들에 대해 알아본다.

 

 

윈도우 11 출시일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정식으로 2021년 06월 24일 윈도우11 운영체제에 대해 최초로 발표를 했다. 이것은 발표에 대한 날짜이고, 정식 출시에 대한 부분은 명확하게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정식버전은 2021년 연말에 출시할 예정이고, 그 전에 베타 버전은 올해 여름이 지나가는 시점 대략 9쯤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기능 개선

새로운 제품(버전) 출시라고 하면 이전버전에서의 기능 개선도 당연히 있다. 사용자들의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음성 관련 기능이 개선이 된다. 음성 관련 기능이라고 하면 크게 음성인식에 관한 최적화가 되겠다. 또한, 레이아웃 기능을 사용자가 PC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윈도우10에서 있었던 불필요한 기능 대표적으로 '타임라인' 기능을 제거하겠다는 발표를 했다.

기능이라면 하드웨어도 빠질 수 없다. 속도관련 개선사항으로(GPU) 관련 속도 기능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한다.

 

추가된 기능

터치관련 기능들을 대폭 지원할 것이라고 한다. 기존에 사용자들의 마우스 연결, 키보드 연결 등의 불편한 점을 고려하여 터치펜, 터치 키보드 관련 앱을 지원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한다.

 

디자인

앞서, 기능에서 사용자들의 위한 레이아웃기능을 지원한다고 했다. 이것은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기여를 한다. 가장 대표적으로 PC 화면의 인터페이스에서 '시작' 버튼이 화면 아래의 중앙에 위치가 되고, 빈도가 높은 프로그램들은 중앙으로 배치가 되도록 설계가 되어있다.

 

오랜 기간에 걸친 새로운 버전 윈도우11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좋은 운영체제로서 우리들에게 좋은 삶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