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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by 꽃정남 2021. 6. 16.

우리가 지금까지 써왔던 공인인증서의 이름은 공동 인증서로 바뀌었다.

 

물론 기능적으로는 같으므로 크게 명칭으로써 의미를 둘 필요는 없다.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쓰는 이유는 주로 전자 거래, 서명, 민원 등에 쓰이기 때문에 주로 공동 인증서로 인증을 하게 된다.

 

많고 많은 은행 사중 'IBK기업은행'의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바쁜 시간 내어서 발급/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조차 허용하지 않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바로 발급 방법에 대해 서술하겠다.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발급이나 재발급이나 같은 방식을 이용한다.

 

가장 먼저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1. 접속하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마주하게 된다. [인증센터] 클릭

 

2. 최초 화면 진입 시 금융인증서 탭을 마주하게 되는데, 우리가 지금부터 사용할 인증서는 공동 인증서이기 때문에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버튼을 눌러준다.

 

 

 

3. 낯이 익은 메뉴가 눈의 띌 것이다.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한다.

 

4. 공동 인증서 발급을 위하여 5가지 약관에 모두 동의 체크 후 [동의함] 클릭

 

  • 인증서 발급 당연히 [개인]
  • 주민등록번호
  • 계좌번호
  • 계좌 비밀번호

5.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인증서 발급/재발급이 시작된다.

 

하드디스크나, 이동식 토큰, 이동식 드라이브 등에 원하는 위치에 저장해주면 된다.

 

※ 기타 알아야 할 사항

  • 금융인증서는 금융권 전용 인증서 이기 때문에 민원 등의 서비스에 이용할 수 없다.
  • 인증서 저장은 보안상 하드디스크보다 이동식 토큰, 이동식 드라이브 지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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